생리 중 자궁근종으로 골반 통증이 심한가요?
생리중인데 오른쪽 골반쪽이 개아파요 자궁근종 있어요
생리중인데 오른쪽 골반쪽이 개아파요 자궁근종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생리 중 오른쪽 골반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네, 자궁근종이 있으면 생리 중에 골반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아 생리 기간 동안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생리 중에는 자궁 수축이 일어나고 호르몬 변화가 있어 자궁근종으로 인한 통증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통, 골반통, 부정출혈, 성교통, 배뇨 및 배변 시 불편감 등이 있습니다. 특히 근종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통증의 정도와 양상이 달라질 수 있어, 오른쪽 골반에 통증이 집중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평소보다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자궁근종의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통증 관리 방법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등학생이고 생리 3일차인데 원래는 생리통이 안심했다가 점점 심해져요 특히 이번 생리통이 엄청 심했어요 근데 오늘 누워있다가 갑자기 자궁이 아픈데 자궁이 비틀리고 땅기듯이 너무 아파요 말해도아프고 누워있어도아프고 앉아있어도 아프고 그냥 뭘 하든 계속아파요 그리고 특히 왼쪽 골반쪽이 뻐근하면서 거슬리게 아프고 타고 내려가서 허벅지까지 뻐근한데 왜 이러는걸까요?

현재 임신 16주 4일째입니다. 자궁근종통으로 8일째 고통에 시달리는 중인데 타이레놀을 챙겨먹었는데도 고통이 거의 비슷합니다. 온 몸을 떨지 않으면 고통이 너무 느껴져서 다리를 떨거나 몸을 떨고 있어요.. 다른 해결 방안은 없는 걸까요?

11/28 생리시작 5일(정상주기) 12/14 부정출혈?생리? 현재도 피가 나와요.. 양이 5일정도는 좀많다가 지금은 크게 많은건 아니고 그래도 생리대 중형은 써야할정도이구요 오른쪽아랫배통증 약간있고 뭘먹으면 약간의복통.설사있어요 질염이 있긴하고 4개월전 검진시 자궁근종2cm있다하셨어요 11/21-11/27 항생제주사를 맞기는했는데 영향이 있나요? 찾아보니 항생제는 큰 관련없고 간혹 생리지연을 시키기는한다던데 끝나면 병원가보려하는데 걱정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