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이 작은뼈 걸림 때문인가요?
목에 이물감은 없지만 가만히 있어도 따갑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목에 아직 작은뼈가 걸려있는건가요?
목에 이물감은 없지만 가만히 있어도 따갑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목에 아직 작은뼈가 걸려있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에 이물감은 없지만 가만히 있어도 따갑고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있으시군요.
작은 뼈가 걸려있다면 일반적으로 특정 부위에 날카로운 이물감이 함께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이물감은 없고 통증만 있다고 하셨다면, 뼈가 걸려있기보다는 인후염이나 편도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목 부위의 통증만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내시경 검사를 통해 목 안쪽을 직접 확인하면 뼈와 같은 이물질이 있는지, 또는 다른 염증성 질환이 있는지 정확히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뼈다귀 해장국에 작은 뼈를 그냥 삼켰는데 목에 안 걸리고 불편함도 없는데 괜찮을꺼요

어제 78세 어머니가 뼈해장국 드시다가 음식물을 넘기시다 미처 못발라내신 작은뼈조각이 목에걸렸어요 물 2번정도 섭취뒤에 밥 한숟갈 드시고 내려갔는데 목이 쪼금 따금거리다고 하시고 다른 증상은 없었어요 오늘 아침 혹시 이상 있으신가 물어보니 아무 증상없고 목도 많이 괜찮아졌다구 하시네요 그래도 너무 걱정돼서 오늘 내과가서 xray 찍어보니 다행스럽게도 식도에는 음식물 걸린게 안보인다고 담당의사분이 말씀해주셨어요 하지만 식도천공 걱정에 위 수면내시경까지 하려다가 어머니가 스트레스와 긴장 때문인지 평소 혈압은 135정도인데 170정도까지 오르셔서 몇번 재검으로 다시 재봤는데 조금 낮아졌긴했지만 어머니가 오늘 컨디션이 별로라 검사하기 싫다고 하시고 수면내시경이 첨인데다 고령이고 혈압이 걱정돼서 내시경은 안하고 왔어요. 그대신 위장약 처방해주셔서 거드액과 케이캡정 5일치를 받아왔어요 의사선생님들 이럴때 식도천공 증상이 너무 무섭다고 들었는데 이대로 xray만 찍고 약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금일 18:30 쯤에 치킨을 먹으면서 날깨뼈 일부를 섭취하였습니다. 의도적으로 섭취한 것은 아니었고, 치킨 날개 부위를 먹으면서 음식을 삼킬 때 뾰족한 작은 뼈가 목을 살짝 긁으면서 내려가는 느낌이 있어 작지만 뾰족한 뼈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날개뼈가 목에 걸린 느낌(이물감) 또는 가슴 쪽 통증은 없으며, 섭취 후 약 3시간 정도 지난 현 시점까지도 특별히 통증 있는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며칠 전 뉴스를 통해 새우 섭취 후 새우의 뾰족한 다리가 소화기관(대장이었던 것 같음)에서 걸리면서 염증이 발생된 사례를 본 이후 유사한 상황에 있어 걱정이 되어 고민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통증이 없어도 병원을 방문하여 CT나 X-ray 촬영을 진행하여야 하는지 또는 특정 통증이 있으면 그 때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면 될지 궁금합니다. 새목에 걸린 느낌이나 가슴 부위 통증은 없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