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통증 발생 시 초음파 재검 필요할까요?
8월달에 복부초음파와ct를 찍었었는데 담낭용종이 커서 제거수술하고 2개월정도됐는데 췌장쪽은 정상이라고 했고 최근에 복통이랑 왼쪽옆구리가 통증이있는데 4개월지났는데 초음파 검사 다시 해봐야될까요?
8월달에 복부초음파와ct를 찍었었는데 담낭용종이 커서 제거수술하고 2개월정도됐는데 췌장쪽은 정상이라고 했고 최근에 복통이랑 왼쪽옆구리가 통증이있는데 4개월지났는데 초음파 검사 다시 해봐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용종 제거 수술 후 2개월이 지났는데도 복통과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으시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발생하는 통증은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특히 왼쪽 옆구리 통증이 새롭게 발생했다면 추가 검사를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담낭은 오른쪽에 위치하므로, 왼쪽 통증은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복부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수술 후 합병증이나 다른 장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초음파 재검사를 포함한 의료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수술 후 2개월이 지났고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으므로 담당 의사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평가받고 필요한 검사(초음파 등)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수술 이력과 현재 증상을 고려하여 적절한 검사를 권장해 드릴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오른쪽 아랫배쪽에서 덩어리가 만져지는것 같은데 복부초음파 필요하면 해야겠죠? 속이 요즘 더부룩하고 안좋네요 식욕은 있습니다 몸살도 있는것같아요 열은 안납니디

작년 2월에 밥을 먹던 중, 오른쪽 엉치뼈하고 방광철 사이 가운데에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체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변을 봤는데 묽은 설사 변이 나왔습니다 그때 변을 봤을때 통증은 계속 있었고 전신 피로감과 더불어 왼쪽 머리에 약간 편두통이 생겼습니다 3일 뒤에 친구들과 서울여행을 갔을 때 오른쪽 다리가 걸을때 좀 아팠으며 며칠뒤에는 처음 아팠던 부위에 뭔가 대롱 매달리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변도 처음에는 묽은 변에서 지금은 변을 볼때 장이 부글 끓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혈변은 없었습니다 변은 가는변, 설사, 긴변 등 다양한 변이 나오고, 현재는 오른쪽 해당부분에 통증이 드물지만 조금 있습니다 심하진 않습니다 토를 하거나 혈변을 본적은 없는데 이건 무슨 증상인가요? 작년 증상이 생겼을때 몸이 조금 뜨거웠고 아직 병원에 가지는 못했습니다 통증은 처음엔 오른쪽 아랫배 오른쪽 허리와 옆구리, 오른쪽 배꼽옆으로 통증이 생겼습니다 초음파 검사 해야될까요?

복부 초음파 검사할때 조영제 필요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