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이 예상 월경 시작일이었고, 토요일인가부터 하루 생리양을 따져보자면 약간 긁힌 상처에서 나는 피 정도? 정말정말 쪼금씩 피가 묻어나와요. 생식기 주변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난 건 아니더라구요. 피가 아예 안 나오는 건 아니니까 생리대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어물쩡하게 해도 괜찮은걸까요… 대학교 개강하고 스트레스를 순간적으로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걸까요? 개강하고 나서 스트레스 때문에 두통도 너무 심해져서 탁센을 계속 먹고 있어요ㅜ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말씀하신 것처럼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인 경우 등에도 생리 양상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에 의해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도 있어요.
다만 그 양이 너무 적다면 과소월경 등에 해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음 달에도 비슷한 양상이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
두통 역시 스트레스 등의 요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것이라면 스트레스 요인이 사라지고 진통제 복용으로 조절이 되는 편이지만,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해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스트레스 받을 때 지끈 "긴장성 두통" 증상과 원인, 치료법은?
긴장성 두통 증상, 원인, 치료법, 약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