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봉으로 눈을 찔렀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강OO • 2025.08.27

면봉으로 눈 닦아내다가 실수로 찔렀어요ㅠㅠㅠㅠㅠㅠ라섹한지 두달 넘었는데 너무 걱정돼요 졍원 가야 하나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면봉으로 눈을 찔리셨다니 많이 놀라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특히 라섹 수술 후라 더 불안하실 수 있겠네요.

    눈을 찔린 후에는 증상에 따라 병원 방문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시력에 이상이 생기거나, 눈물이 계속 나거나, 심한 충혈이 있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일시적인 증상이고 점차 호전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지켜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라섹 수술을 받으신 지 두 달이 넘었다고 하셨으니, 혹시라도 수술 부위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안과에서 확인받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당장은 눈을 비비지 마시고,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로 눈을 부드럽게 헹궈주세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충혈완화제나 다른 점안제는 사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라섹 수술 후라는 점을 고려하여 가능한 빨리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아기가 눈을 찔렀는데 혈전 생겼어요, 병원가야 할까요?

    아기가 제눈을 찔렀는데 처음에 아 소리가 날정도였지만 금새 괜찮아졌고 따로 통증이나 그런건 없었는데 거울보니깐 눈에 빨갛게 혈전(?)같은게 생겼더라고요 현재 독박육아중이라 바로 병원을 갈수가 없어서 물어봅니다 괜찮을까요?ㅠㅠ

    안과

    눈충혈

    2024.07.03
  • 면봉 사용 후 귀가 울리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귀를 면봉으로 후비고나서 귀가 소리가 울리는거 같은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이비인후과

    2025.05.26
  • 비누가 남은 손으로 눈을 씻었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아이깨끗해로 손 씻고 눈에 물이 들어가서 손으로 씻었는데요.. 손을완벽하게 깨끗이 씻지는 못한 상태로 눈을 씻었더니 눈이랑 눈덩이가 화끈거리고 아픈 거 같습니다… 인공눈물 넣었는데 아직 좀 아픈 거 같은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손 상처 소독도 하고해서 아이깨끗해로 좀 많이 여러번 손을 씻었는데 완벽하게 비누가 아예 안 남았다 싶을 정도로 깨끗하게 씻지는 못했거든요.. 여러번 씻어서 손 부분이 좀 하얀 상태에서 눈을 만져버려서..

    안과

    2025.05.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