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직전에 생리가 끝나고 질내분비가 증가하고 초록색인데 질염일까요?
관계하고나서 가임기이구 배란일까지 하루남아서 그런지 냉의 양이 증가했는데, 초록색이에요. 질염인가요?
관계하고나서 가임기이구 배란일까지 하루남아서 그런지 냉의 양이 증가했는데, 초록색이에요. 질염인가요?
생리가 끝나고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은 일반적인 생리주기의 일부로 볼 수 있어요. 특히 배란기에는 질 분비물이 증가하며, 이때의 분비물은 투명하고 끈적끈적한 성질을 띠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그러나 분비물이 초록색을 띠는 것은 비정상적인 증상으로 질염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요. 특히 불쾌한 냄새, 가려움, 불편함, 또는 배뇨 시 통증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성 질염 등 다양한 유형이 있어요. 특히 초록색 분비물은 트리코모나스 질염에서 흔히 보고되는 증상 중 하나로, 이 경우 약물 치료가 필요하니 산부인과 내원이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