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직전에 생리가 끝나고 질내분비가 증가하고 초록색인데 질염일까요?
관계하고나서 가임기이구 배란일까지 하루남아서 그런지 냉의 양이 증가했는데, 초록색이에요. 질염인가요?
관계하고나서 가임기이구 배란일까지 하루남아서 그런지 냉의 양이 증가했는데, 초록색이에요. 질염인가요?
AD
생리가 끝나고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은 일반적인 생리주기의 일부로 볼 수 있어요. 특히 배란기에는 질 분비물이 증가하며, 이때의 분비물은 투명하고 끈적끈적한 성질을 띠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그러나 분비물이 초록색을 띠는 것은 비정상적인 증상으로 질염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요. 특히 불쾌한 냄새, 가려움, 불편함, 또는 배뇨 시 통증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성 질염 등 다양한 유형이 있어요. 특히 초록색 분비물은 트리코모나스 질염에서 흔히 보고되는 증상 중 하나로, 이 경우 약물 치료가 필요하니 산부인과 내원이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