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이가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확진후 9일이 지났습니다. 설사와 두통이 심해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코로나 확진후 9일이 지났습니다. 설사와 두통이 심해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통 자가격리 기간이 끝나는 시기부터 급격한 증상은 사라지지만 잔기침이 계속 남는다거나 머리가 멍하다거나 피로감이 지속되는 등 '롱 코비드' 증상을 호소하기도 해요. 또한, 잔기침, 호흡기 문제, 두통, 어지러움, 피부 발진, 두드러기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코로나19 감염 후 저하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사와 충분한 휴식이 정말 중요해요. 현재 설사 증상이 반복되어 탈수의 위험이 있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아이가 가정에서 복용하는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가 있다면 복용 가능해요. 만약 음식이나 약을 전혀 섭취하지 못할 정도로 컨디션이 처질 경우 가까운 응급 의료기관 방문이 필요하나 경구로 복용 가능하다면 금일 가까운 소아과에 방문하셔서 아이의 상태를 확인 후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으시는 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코로나 감염 후 후두 편도 염증때문에 뭘 먹어도 통증은 있지만 참외 같은 과일은 이전에 전혀 못느끼던 이물감과 따가운 통증이 일반 음식보다 심하게 느껴져요. 알레르기 반응인 것 같아요. 섭취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알레르기가 없던 식품에도 감염 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피해야 할까요?
원래는 괜찮았던 약물들에 대해서도 주사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제 겐타마이신이란 항생제를 처음 맞아봤는데 주사후 알레르기 반응으로 치료를 했습니다. 너무 무서운 경험이라 앞으로 주사 맞을 일이 있으면 불안할거 같아서요. 질문의 요지는 그동안 투여한 경험이 다회 있던 주사의 경우 그동안 알레르기 반응이 없었다면 앞으로 생길 가능성이 없는건가요?
질염약을 자주 처방 받아서 먹는데 처음엔 아무런 알레르기 반응이 없었거든요? 근데 작년부터 독시사이클린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더니 이번엔 칸디다염증약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어요.. 알레르기도 딱 저 부위에 수포같은게 생겨요..ㅜㅜㅜ 내성이 생겨서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