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유도제

문OO • 2023.06.21

작년까지는 생리를 정말 칼같이 규칙적으로 했었는데 올해들어 갑자기 생리를 전혀 안하더라구요 .. 작년말에 이사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고 집에 있으면서 체중도 5kg이상 늘어서 그것때문인가 싶어서 한두달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다가 3월달에는 이정도로 오랫동안 안한적이 한번도 없었어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보고 유도제 맞고 생리를 했었어요 그런데 4월 5월 6월 또 생리를 안해서 어제 병원 가서 초음파를 봤더니 주사를 맞아도 나올게 별로 없어 보인다고(?) 하시면서 일단 주사 맞아보고 2주후에도 생리를 안하면 다시 내원해서 호르몬검사 후 호르몬제나 피임약으로 주기를 맞추자 하셨는데 .. 굳이 약 먹고싶지 않으면 늘어난 체중만 다시 줄여도 자연으로 돌아온다 하시더라구요 혹시 2주후에 생리가 없더라도 내원하지않고 체중조절하면서 기다려봐도 될까요 ? 사람마다 일정 체중 넘어가면 생리 안하는경우가 있다고 그런경우 살빠지면 자연으로 돌아온다고 해서요 (초음파보고나서는 별 말 없으셨어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유도 주사에 주로 사용되는 성분은 황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으로, 고농도의 황체호르몬을 투여한 뒤 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면서 생리를 유도하는 원리인데요. 주사 처치 후 바로 생리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고,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약 10~14일 이내로 생리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요. 호르몬 제제를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리 양의 변화, 부종, 유방 압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신 가능성이 없다면 체중 조절을 하며 증상 관찰하기도 해요. 다만 체중 조절까지도 시간이 꽤 소요되기 때문에 무월경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경구피임약 복용 등에 대해 고려해 보아야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