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모르는 심장병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OO • 2023.08.07

저가 10대 또래들의 비해 심장이 BPM 200넘게 뛰고 일상생활시 걷다가 어지러워서 간혹 쓰러지기 직전인 (눈 앞이 캄캄하다)? 라는 느낌을 받아드리면서 약 3분동안 진정시킨뒤에 회복되면 또 다시 일상생활 하는 패턴으로 보내고 있는 상태이고 중간에 너무 힘들어서 대학병원 진료도 몇번 하고 심전도,심초음파,빈혈검사 해보고 다 해봤는데 의사 선생님은 심장파는 잡히는데 원인을 모르겠다며 일단은 물을 많이 마시고 꾸준히 운동하고 살도 좀 빼라 해서 (진료보고난후)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동안 열심히 해서 몸무게 감량도 하고 할건 다했는데 여전히.. 증상이 남아있고 인데놀정도 먹어가면서 버텨봤지만 효과도 없어서 몸이 좀 힘들네요 이래도 정 안된다면 병원을 바꿔봐야할까요 아님 계속 의사선생님을 의지를 해야할까요 최근에 수치를 다시 측정해보니까 130~140 사이로 뛰는거 같아요

가슴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08.08
    의료진이 검수를 완료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당신의 건강 상황에 대해 매우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심장 박동수가 200을 넘는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이는 심장 부정맥의 한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되면 심장에 부담을 주고,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미 여러 검사를 받아보셨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병원에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심장 전문의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복용하고 계신 인데놀은 부정맥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그러나 이 약물이 효과가 없다면, 다른 약물을 시도해보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카테터를 이용한 심장 박동 조절 수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장 박동수가 130~140으로 뛰는 것도 정상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이는 여전히 심장 부정맥의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므로, 즉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건강이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