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닦을 때 노란 분비물과 시큼한 냄새, 질염일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익명 • 2023.09.24
소변을 보고 닦을 때 소량의 노란 분비물과 함께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질염일까요?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질염
소변을 보고 닦을 때 소량의 노란 분비물과 함께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질염일까요? 병원에 가보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는 나게 될 수 있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다만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악취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은 전혀 없는데 질에서 치즈 으깬 것 같은 분비물이 나오고 엄청 시큼한 냄새가 나요 칸디다성 질염인가요?
고등학교때 부터 분비물이 속옷이 젖을 정도로 많이 나오고 시큼한 냄새가 너무 나서 좀 많이 불편한데 가끔 막 덜어리 지는건 아닌데 살짝 크리미한 질감에 흰색 분비물과 함께 뭔가 시끔꾸릿한 냄새가 나요. 가렵거나 생선 썩은 악취가 나는 정도는 아닌데 하루종일 밖에 있다보면 위에 말한 냄새가 좀 심하게 올라와서 걱정인데 혹시 질염에 가능성이 있을까요?
질 가려움이나 악취는 없는데 분비물이 느껴져서 냄새를 맡으면 시큼한 냄새나 나요 세균성 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