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흘린 줄 알고 마셨는데 여드름 고름이 터져 물이 된 건데, 어떻게 해야 하죠?
침흘린줄알고 마셧더니 여드름고름이 터져서 물이된거엿어요
침흘린줄알고 마셧더니 여드름고름이 터져서 물이된거엿어요
여드름 고름을 실수로 마셨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드름 고름은 주로 피부 표면의 세균, 피지, 죽은 세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소량을 섭취했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큰 건강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입안에 남아있는 불쾌한 맛이나 느낌을 없애기 위해 깨끗한 물로 입을 헹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구토, 설사,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으로는 여드름을 짜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피부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을 짜는 행위는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피부과에 내원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청결과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염증에 고름이 생겼었는데 터졌어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작년 11월부터 지속된 증상입니다. 자는 도중에 인두인지 편도인지 침을 삼키면 느껴지는 부분에 모래가 끼인느낌이 들면서 계속 기침을해요. 물을 마시지않으면 기침을 너무해서 헛구역질이 나오는정도지만 그냥 두면 몇개월뒤에 괜찮아질줄 알았어요. 침을 삼키면은 모래가 끼인것같은 느낌이들고 매끄럽지않게 침이 삼켜진다는 표현이 맞을거깉네요. 그래도 일상생활엔 지장이 없어서 그냥 급 기침이 심해지면 물을 마셔 진정시키는걸로 마무리했는데 오늘 저녁에 급 목에 모래끼인것같은 느낌이 들고 기침이 점점심해지길래 물을 마셨는데 물 2리터짜리 새로 뜯어서 1/3정도를 마셔도 전혀 진정이 안돼서 헛구역질을 계속 했습니다. 물을 절반정도 마셔서 진정이 됐는데 순간 병원을 가봐야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병원에 갈만한 증상인건지, 그리고 만약에 병원을 간다면 이 증상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피지낭종이란걸 모르고 단순 귀뒤에 여드름처럼 생긴건줄 알고 몇개월전에도 짜써 없어졌다가 몇일 전 다시 생겼는데 아프진 않고 말랑하게 동그랗게 났거든요 ㅜ 이번에는 의료용 침으로 구멍내서 면봉으로 살짝 만지니 피지랑 고름이 엄청 나와서 짰어요 ㅜㅜ 찾아보니 집에서 처치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ㅜㅜ 빨갛게 상처가 났길래 에스로반은 일단 발라놨는데 병원은 안가봐도 될까요?? 다시 생기게 되면 제거 수술 같은걸 받아봐야 되는지 .. 아님 이게 피지낭종이 맞는지 여드름이 맞는건지 잘모르겠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