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용종 제거 후 생리 지연, 추가 진료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부정출혈로 7월중순에 자궁용종 제거 수술을 받았고 일주일후 양성 나왔고 바이러스검사도 정상이라 나왔는데 문제는 수술후 생리주기에 생리를 안해서요 벌써 두달넘게 안하는데 이번주에 병원갔더니 내막이 두껍다고 약을 처방해줬는데도 약먹은지 사흘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해서요 다른 병원을 더 가볼까요?이달 27일에 또 내원하라고는 했는데 생리를 안 하니 불안해서요
안녕하세요 부정출혈로 7월중순에 자궁용종 제거 수술을 받았고 일주일후 양성 나왔고 바이러스검사도 정상이라 나왔는데 문제는 수술후 생리주기에 생리를 안해서요 벌써 두달넘게 안하는데 이번주에 병원갔더니 내막이 두껍다고 약을 처방해줬는데도 약먹은지 사흘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해서요 다른 병원을 더 가볼까요?이달 27일에 또 내원하라고는 했는데 생리를 안 하니 불안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용종 제거 수술 후 생리가 두 달 넘게 지연되어 불안하실 것 같아요.
자궁 관련 수술 후에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것이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수술로 인한 자궁 내 환경 변화와 호르몬 균형의 변화가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현재 내막이 두껍다고 약을 처방받으셨는데, 약을 복용한 지 3일 정도 지났다면 아직 약의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르몬 관련 약물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이미 27일에 재내원 일정이 잡혀 있으시다면, 현재 처방받은 약을 계속 복용하면서 예정된 진료일까지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당 의사가 질문자님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으므로, 갑자기 다른 병원을 방문하기보다는 현재 치료 과정을 지켜보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만약 그 사이에 심한 복통이나 과다 출혈 등 특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월12일 자궁내막용종제거수술을 하고 한달이 되어갑니다. 생리예정일 4일이 지났고 왼쪽아랫배는 콕콕 찌르는 느낌이있습니다. 수술 후 예정일이 바뀐걸까요?? 혹시 석류를 먹어도 되나요??

7월달에 부정출혈 때문에 산부인과 방문했을때 용종이 있다길래 바로 제거하고 용종이 나왔으니까 자궁경부암 검사도 진행한다고 하셔서 했고, 이상소견 없다는 결과까지 받았어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서 그런데 또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용종 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가 다른가요?

1차병원 대장용종 조직검사 고이형성선종 판명받고 상급 병원에서 내시경검사후 외과 수술 기다리는 중 입니다 복부 흉부ct 흉부엑스레이 종양표지자검사 이상소견 없음 용종사이즈는 2ㆍ5센치 구불결장 병원에서는 안전하게 제거하는것이좋을거라고 말을 하네요 그런말의 의미는 ᆢ 상급병원까지 오는시간 검사시간 넘 많이 흘러 가고 잇네요 이런동안 더안좋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괜찮아 깔요ᆢ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