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질외사정 시 여자의 중요부위에 나오는 액체, 정액과 비슷한데 여자도 이렇게 흐를까요?
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는데 여자친구의 중요부위에 불투명한 액이 나왔는데 색과 점성이 정액과 비슷했는데 여자도 이렇게 흐르나요?
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는데 여자친구의 중요부위에 불투명한 액이 나왔는데 색과 점성이 정액과 비슷했는데 여자도 이렇게 흐르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관계 시 보여지는 분비물에 대해서 궁금하신 것 같아 정보를 드릴게요. 문의주신 사항의 경우 여성의 질 내에서 분비되는 액체인 질액일 가능성이 있어요. 질점막에서 애액이 나오면 질벽이 촉촉해지게 되는데, 성관계 시 남성의 성기와 여성의 질벽의 마찰력을 줄이고, 부드럽게 만드는 윤활유 역할을 해요. 관계 시 마찰로 인하여 애액이 하얗게 변했을 수도 있을 것 같고, 만약 이후에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악취를 동반한다면 질염과 같은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워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정리해 보자면, 여성의 경우에도 관계 시 윤활 기능을 위해 분비되는 액이 있지만 무조건 정액인지 애액인지의 구분은 어려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콘돔을끼고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콘돔은 찢어지지 않았구요 다끝나고 묶어서 잘 나두었습니다 그러고 새걸 꺼내서 다시 할려니까 처음이어서 그런지 여자친구 중요부위에서 피가나더군요 근디 피와같이 정액인지 여자친구의 애액인지 잘 모르겠는 그런 물질이 나왔습니다 웬만하면 여자친구의 애액이겠죠?
콘돔 끼고 관계 후 여자쪽에서 하얀 액체가 많이 나와서 콘돔에 물 넣어 확인했는데 콘돔에는 이상 없었습니다. (콘돔에 있는 정액 양이 적음) 두시간 뒤 주르륵 흐르는 느낌이 들어 속옷을 보니 점성이있는 하얀 분비물이 많았고 묽은 하얀 액체가 뚝뚝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안쪽을 긁어보니 냉으로 보이는 액체가 나왔습니다. 이런적이 처음이라 질염인건지 남성의 정액이 콘돔 밖으로샌것인지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하는 것인지 불안해서 질문 드립니다.
여자친구는 16일에 생리를 끝냈고 오늘 가임기이긴 했습니다. 그래도 콘돔을 끼고 관계하면 괜찮을 거 같아서 오늘 20시쯤 관계를 했습니다. 그런데 방금전에 여자친구가 관계 후 집에 돌아와서 확인해보니 질에서 투명하고 끈적한 액체가 흘러나오고 알갱이 같은것도 나온다고 합니다. 관계 할 때 콘돔 사용했습니다. 끝난 후에 바로 빼고 콘돔에 정액 고여있는걸 확인했고 물을 넣어보거나 짜보지는 않았지만 빼서 버릴때까지 보이는 이상은 없어보였습니다. 여자친구 질내에서 나온 분비물이 정액일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