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착용 후 충혈, 인공눈물 효과 있나요?
눈 앞머리쪽이 충혈됐는데 간지럽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고 아무렇지도 않아요 렌즈 빼고 났더니 충혈이 된건데 시간지나면 괜찮아지겠죠? 인공눈물 넣으면 조금 괜찮아지나요?
눈 앞머리쪽이 충혈됐는데 간지럽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고 아무렇지도 않아요 렌즈 빼고 났더니 충혈이 된건데 시간지나면 괜찮아지겠죠? 인공눈물 넣으면 조금 괜찮아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착용 후 충혈이 생겼지만 통증이나 간지러움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렌즈를 착용하면 눈이 건조해지거나 산소 공급이 부족해져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를 장시간 착용했거나 눈이 피로한 상태였다면 더 쉽게 충혈이 생길 수 있어요.
인공눈물은 건조함을 완화하고 눈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충혈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렌즈를 뺀 후 인공눈물을 넣으면 눈의 회복을 도와 충혈이 더 빨리 가라앉을 수 있어요.
현재 통증이나 간지러움이 없다면,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충혈이 가라앉습니다. 인공눈물을 규칙적으로 넣어주고,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충혈이 24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통증, 시력 저하, 분비물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게 결막염인지 모르겠는데 렌즈끼고 잠들어가지고 그 후에 3일뒤에 첨으로 렌즈꼈는데 오른쪽은 살짝 건조한거 말곤 없는데 왼쪽은 충혈되고 눈 동자 밑에 충혈되고 살짝 하얘진것 같아요 그리고 눈 내리면 살쪽에 투명한거 있고요.. 이거 부모님은 인공눈물이나 넣으면 괜찮아진다고 하는데 저는 눈 안보여질까봐 좀 무섭거든요. 이거 그냥 렌즈끼지말고 인공눈물 넣고 냅두면 괜찮아질까요??..ㅠㅠ

6개월 정도 쓸 수 있는 렌즈를 2개월 정도 사용 중이었습니다. 어느날 렌즈를 12시간 이상 끼고 있었는데 눈이 엄청 아프더라구요. 그 이후로 이틀정도 눈이 충혈되어 있고 자고 일어나면 눈곱이 엄청 많이 껴있어요. 다시 렌즈를 꼈을때는 한두시간만 지나도 눈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컬러렌즈 일회용을 착용했는데 계속 이물감이 있어서 친구꺼 일회용 안약(렌즈전용이 아님)을 넣고 오늘 집에 와서 렌즈를 뺐는데 눈이 엄청 빨갛고 충혈되어있는데 이거 괜찮을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