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 밥알 걸린 느낌, 그냥 둬도 될까요?
기도에 밥알 걸린 기분이 8일 째인데 그냥 둬도 될까요?
기도에 밥알 걸린 기분이 8일 째인데 그냥 둬도 될까요?
AD
기도에 밥알이 걸린 듯한 이물감이 8일째 지속되고 있다면 많이 불편하셨겠어요. 이물감이 느껴지는 이유는 음식물로 인한 염증 혹은 알레르기 반응이거나 편도염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불편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물감이 오래 지속되면 염증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밥을 먹다가 밥알 한두개가 목에 걸리면서 기침이 났는데 참고 먹었거든요 근데 기도로 넘어간건 아닌지 해서요 혹시 그 후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가요? 식도로 잘 넘어간가요?
식사도중 사레가 들려 기침을 심하게 하였습니다. 심한 기침 이후에 밥알 같은 이물질이 기도에 걸린 듯한 느낌이 남아있어서 목소리를 내어 보니 정상적으로 목소리가 안나오는 증상도 있었습니다. 이물질이 기침을 통해 배출되지 않은 느낌인데 조치를 취할 방법이 있을까요? 사레 들린 이후 20분 가량 지났습니다만 호흡곤란 정도의 중증은 없습니다.
얼마전에 비빔밥 먹은 이후부터, 단순히 걸린 느낌이 아니라, 진짜 밥알같은 게 오른쪽에서 가운데에서 왼쪽에서 느껴지고 하는 식으로 돌아다니는게 간질간질하게 느껴지고, 그러다가 한쪽에 껴서 목 자극해서 둔탁한 통증 생기고 그런게 막 느껴져요. 간질간질한 느낌 때문에 기침을 안하려고 해도 계속 하게 되고요. 특히 밤에 심해요. 지금도 잘 안 멈추네요ㅠㅠ 이게 화요일 저녁부터 계속 이래서 오늘 이비인후과에 다녀왔는데, 무슨 긴 막대기같은걸로 확인해보시더니 뭐가 보이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대신 인후염인지 후두염인지 있고 역류성 식도염일 수도 있다고, 위산억제제랑 항생제랑 기침억제제 이것저것 받았어요. 처음에는 바쁘기도 했고, 원래부터 목 상태가 안 좋았어서 기침 계속 나오고 걸린 느낌 있고 그러려니 했는데, 이게 걸린 느낌이 심하고 오래가고 통증도 있고 해서 처방받은 약도 먹었는데 별 차이가 없네요. 내과에서 내시경이라도 해봐야 할까요? 이 걸린 느낌때문에 너무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