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일주일 만에 사랑니 발치 가능할까요?
라식한지 일주일 지났는데 사랑니 뽑아도 될까요??
라식한지 일주일 지났는데 사랑니 뽑아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사랑니 발치 시기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라식 수술과 사랑니 발치는 서로 다른 부위의 시술이지만, 라식 수술 후에는 일정 기간 회복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식 수술 후에는 눈에 압력이 가해지는 행위를 피해야 하는데, 사랑니 발치 과정에서 힘을 주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라식 수술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식 수술 후 일주일 만에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라식 수술 후 최소 2-4주 정도는 기다린 후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라식 수술을 진행한 안과 의사와 사랑니 발치를 담당할 치과 의사에게 모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시술 사이의 적절한 간격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 발치 한 후 일주일 지나면 술이나 담배 해도 되나요? 너무 하고 싶어요

현재 단식 이틀 째이고 앞으로 7일 정도 더 단식하려는 중인데요 사랑니 통증이 심해져서 내일 사랑니 발치 예약했는데 사랑니 발치 후 일주일 간 단식해도 괜찮을까요? 출혈이 많은 시술이라 걱정이 되네요

오늘로 사랑니 발치한지 일주일이 되는 날인데 통증이있네요 ㅠ 누워서 머리만 살짝 나온 복잡 매복 사랑니라 잇몸 째고 뼈삭제후 발치했습니다. 신기한건 일상생활 할땐 안아픈데 꼭 누우면 턱 밑에가 너무 아파요 ㅜ 그 턱 밑에 멍울같은것도 만져지고요 ㅠ 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