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로 발견된 대장암이 전이로 의심되어 관리 방법 문의
r/o liver metastasis로 CT시행하였고 CT에서 r/o colon ca. C peritioneal meta 소견으로 f/e 및 management 위해 의뢰 드립니다
r/o liver metastasis로 CT시행하였고 CT에서 r/o colon ca. C peritioneal meta 소견으로 f/e 및 management 위해 의뢰 드립니다
CT 검사 결과 대장암과 복막 전이를 의심할 만한 소견이 나타났다면, 이는 신속한 추가 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대장암의 확진을 위해서는 대장내시경과 조직검사가 필요하며, 복막 전이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영상 검사나 진단적 복강경 검사가 시행될 수 있습니다.
확진이 이루어진 후에는 치료 계획이 결정되며, 대장암이 확진되면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 다양한 치료 옵션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복막 전이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더욱 복합적인 치료 접근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소화기 내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두번째 관계때 노콘으로 했는데 소변을 안보고 햇거든요.. 지금 배란기인데 임신 가능성 잇을ㅋ가요? 사후피임약 먹어야할까요?
관계를 가질 때 콘돔을 씌우면서 정말 극소량( 새끼 손톱의 1/4정도)의 쿠퍼액이 있었다면 그게 임신에 영향을 미치나요? 1. 정말 극소량이었구 발견하고 바로 닦았는데 씌우면서 쿠퍼액이 묻어있었다면 임신에 영향이 있나료? 2. 근데 콘돔은 제대로 꼈구 나중에 확인 해봤을때도 콘돔에 이상은 없었다면 영향은 어느정도 되나요?ㅠㅠ 3. 관계 이전에 사정을 한 적은 없었습니다ㅠㅜ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ㅜㅠㅠ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하나요?
11/11에 여자친구의 생리가 시작되어 11/16에 생리가 끝났습니다. 오늘이 11/19일 생리가 끝난지 3일 정도 되는 날인데 오후12시 경에 관계를 하다가 성기를 빼보니 콘돔이 아슬아슬하게 1/3 정도만? 윗부분에 걸려있었습니다. 사정을 하면서 성기를 밖으로 뺐고, 콘돔 끝 주머니에 정액이 모여있는 것은 확인하였으나 1/3 정도만 아슬아슬하게 걸려있었기에 주변으로 흘러나온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도 어떤 뜨거운 액체가 나오는 느낌이 들었다고 하는데 이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사후피임약을 응급실에 가서 처방해서 복용해야할까요..? 여자친구가 많이 불안해하고 사후피임약을 먹으면 너무 힘들까봐 정말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