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과 스트레스가 생리량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생리를 평소보다 적게 하는데 잠을 많이 못 자거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
생리를 평소보다 적게 하는데 잠을 많이 못 자거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의 생리량 감소는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은 생리 불순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이는 생리 주기의 불규칙성뿐만 아니라 생리량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생리량이 적게 나오는 것은 호르몬 균형이 일시적으로 변화했기 때문일 수 있으며,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원인이 해결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나, 만약 생리량 감소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대 여학생이고 생리 예정일이 24일인데 4일째 생리를 하지 않고있어요 생리가 약간씩 밀리긴했는데 이렇게 오래 안 하는건 처음이에요 관계를 많이 나누기도 했지만 사정은 항상 질 외 밖에다 사정했어요 사정 후 관계는 하지 않았고요 그리고 이번 생리 예정일날 관계를 한 번 나누기도 했어요 아직 걱정되서 테스트기는 해보지 않았어요 그리고 생리 예정일인 24일이 시험이라 전부터 공부하느라 밤낮이 완전 바뀌고 수면도 충분하지 않았긴 해요 생활패턴 변화와 수면부족 스트레스도 생리지연이 일어날 수 있나요? 그리고 항상 생리전 증상으로 가슴이 커지고 유방통증이 있고 여드름이 심해지긴 하는데 여드름만 심해지고 몸에 어떠한 변화가 없어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 예정일부터 8일째 생리를 안 하고 있습니다 요즘 먹토도 하고 감기랑 몸살도 걸렸었고 정신적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이 있었는데 그거 때문에 이번달은 안 하게 될 수도 있나요?

마지막 생리가 8월 27일쯤 터졌었고 그 후 관계를 9월초쯤에 맺었어요 콘돔도 사용했구 물풍선도 잘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콘돔에서 사정도 안했구여 테스트기도 2개 비임신으로 나왔습니다 최근 스트레스 받는일이 좀 있었고 수면도 충분히 취하지 못하였는데 이때문에 생리지연이 발생하는걸까요? 냉은 최근 좀 많이 묻어나서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는 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