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포화도 저하와 심박수 증가 원인은?
저 요즘 산소포화도가 70~85 정도 유지하고 심박수가 앉았거나 누웠을땐 80~110bpm, 일어서거나 걷거나 뛰면 140~250bpm까지 올라가고 어지럽고 식은땀 계속나며 두통,졸림,심장 통증, 일시적(1~5초 정도) 마비도 있습니다.
저 요즘 산소포화도가 70~85 정도 유지하고 심박수가 앉았거나 누웠을땐 80~110bpm, 일어서거나 걷거나 뛰면 140~250bpm까지 올라가고 어지럽고 식은땀 계속나며 두통,졸림,심장 통증, 일시적(1~5초 정도) 마비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매우 심각해 보입니다. 산소포화도 70~85%는 정상 범위(95% 이상)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로,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심박수 역시 안정 시 80~110bpm, 활동 시 140~250bpm까지 상승하는 것은 매우 비정상적인 상태입니다. 특히 250bpm의 심박수는 위험한 부정맥을 의심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이러한 증상들과 함께 어지러움, 식은땀, 두통, 심장 통증, 일시적 마비 등이 동반된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산소포화도와 심박수 수치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수준이므로,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강력히 권고드립니다. 이는 일반 외래 진료로 기다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응급실에서는 심전도, 흉부 X-ray, 혈액검사, 동맥혈 가스분석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러지성 천식을 앓고있는데 평소 증상이 심하지않다가 최근들어 가슴답답함과 동시에 심박수 증가를 겪고있는데 산소포화도는 떨어지지않습니다. 이건 천식말고 다른 원인의 증상인가요? 약은 풀미코트 10년가까이 사용중입니다
탈수 혹은 저혈당 증상이 올 경우 산소포화도 수치가 88까지도 낮아질 수 있나요?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도 산소포화도가 낮아질 수 있나요? 기온이 급하강한 날 수면을 취하면, 갑작스레 호흡곤란 증상을 일으키며 거동을 힘들어하고 산소포화도는 88까지 낮아지게되는데요. 이와 같은 증상으로 추정 가능한 질병은 무엇인지 궁금하고요. 산소포화도를 저하시키는 모든 원인이 궁금하며, 산소포화도가 낮을 때 응급처치 방법, 그리고 산소포화도를 높일 수 있는 생활 수칙 등이 궁금합니다.
흡연후에는 심박수가 올라가나요? 산소포화도측정기로 재었을 때 90~105정도 나와요 저렇게 높아지고 심박수가 왔다갔다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