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유즙분비호르몬 재발 가능성이 있나요?
출산후에 유즙분비호르몬 때문에 6개월간 약 복용후 생리기간이 일정했는데 이번에 다시 생리가 늦어집니다. 혹시 재발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출산후에 유즙분비호르몬 때문에 6개월간 약 복용후 생리기간이 일정했는데 이번에 다시 생리가 늦어집니다. 혹시 재발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유즙분비호르몬(프로락틴) 문제는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프로락틴 수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 한번 정상화된 후에도 다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가 다시 불규칙해진 것은 프로락틴 수치 상승의 신호일 수 있으나, 스트레스, 체중 변화, 갑상선 기능 이상, 다른 호르몬 불균형 등 다른 원인도 가능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산부인과나 내분비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현재 프로락틴 수치와 다른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면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복용하셨던 약물이 브로모크립틴이나 카베골린과 같은 도파민 작용제였다면, 재발 시 다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수술 mtf 트랜스젠더 뇌하수체 프로락틴 분비 종양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여성 호르몬 1년 좀 넘게 맞고 지금은 유즙분비로 여성호르몬, 남성호르몬 억제제 모두 일시 중단했습니다. 유즙 분비가 지속되면 mri를 찍어보자 하셨어요. 만약 수술하게 되면 비용은 어느정도 들까요? 약을 복용한다면 평생 먹어야하나요? 억제제와 호르몬 모두 중단중인데 호전이 될 수도 있나요? 호전된 후 호르몬을 계속 맞게되면 재발 가능성도 높나요?

제가 최근에 생리불규칙으로 병원에서 야즈처방권유하여 타병원에서 호르몬검사후 가능해 검사결과보니 다 정상인데 유즙분비호르몬이 27로 좀높았습니다. 야즈처방이 가능한걸까요? 아니면 안되는건가요?

1)갑상선호르몬검사 유즙분비호르몬검사 금식하고 가야되나요? 2)갑상선호르몬검사 유즙분비호르몬검사 물도 마시면 안되나요? 3)갑상선호르몬검사와 갑상선기능검사는 같은 뜻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