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저하와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 후 살이 빠지면 위질병도 나아지나요?
갑상선기능저하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살이빠지면 위질병들도 나아지나요?
갑상선기능저하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살이빠지면 위질병들도 나아지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과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체중 감소는 이러한 상태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는 대사 기능을 개선하고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인 피로감이나 체중 증가 등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에도 체중 감소는 인슐린 저항성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메트포민과 같은 약물 치료와 함께 체중 감소가 생리 불규칙성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체중 감소만으로 모든 증상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며, 각 질병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경우 적절한 호르몬 대체 요법이 필요하며,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에는 생활 습관의 개선과 함께 전문의의 지도하에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을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은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각 질병에 대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갑상선 저하증의 위험성이 있다면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을 받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왔었습니다 몇개월 뒤 방금 내과 가서 피검사 결과를 확인하였는데 갑상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받으면 항진증 ->저하증->정상 이수치로 돌아온다는데 저는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안온거 같아요 아급성 갑상선염->갑상선기능항진증->정상 이렇게 되었는데 아급성갑상선염 걸렸을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안오고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