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메딘가글로 소독 대신 가그린소독은 가능한가요?
헥사메딘가글로소독하는대신가그린소독은하면안되나요?뼈이식한지 5일됐는데요 헥사메딘가글액을거의다썼거든요 15미리씩아침저녁으로했는데요 궁금합니다
헥사메딘가글로소독하는대신가그린소독은하면안되나요?뼈이식한지 5일됐는데요 헥사메딘가글액을거의다썼거든요 15미리씩아침저녁으로했는데요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뼈 이식 후에는 상처 부위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균 효과가 있는 헥사메딘 가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그린은 주로 구취 제거와 구강 청결을 위해 사용되며, 헥사메딘처럼 강력한 항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헥사메딘 가글액이 거의 다 사용되셨다면,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치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추가 처방을 받거나 약국에서 헥사메딘을 추가로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만약 헥사메딘 대신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항균 제품을 추천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선생님 말씀대로멸균용거즈구입해서 윗니에 자극안주고 물고있어서소량의출혈은멈춘상태입니다 잇몸은좀부어있는데통증은없습니다 제가헥사메딘가글을하고있는데 하루2번 1분간인데 아침점심2분간을모르고해버렸습니다 괜찮을까요?그럼오늘저녁은물로만헹궈야되겠네요 아니면 가그린사용해도되나요? 그리고 저는항생제부작용이있는거같애요 속이쓰리고등도찌릿하기도하고저리기도하고결리기도합니다 이빨통증은거의없는데 저는이게힘들어요 병원에얘기하니까 다른약이있긴한데 그럼잇몸통증이올거라네요 그래서제가알겠다고했는데요 병원샘 말대로이빨통증은별로없어요 그게항생제 소염제효과인거같긴한데 속쓰림과등쪽에오는증상때문에힘들어요 어떻게하면좋을까요?겔포스먹으니까조금나은거같기도하고 병원약처방에도제산제가있다고하는데 그래도쓰리긴해요 이게부작용인가요?어떻게하면좋을까요?

코로나로 헥사메딘 가글을 처방 받았는데, 헥사메딘 가글과 일반 가글의 효능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충치치료로 혀에 상처가 났는데 헥사메딘 가글 해도 되나요? 하면 도움이 되나요? 도움이 된다면 어떤 효과를 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