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옆구리 통증
45세 남자입니다. 좌측 옆구리가 쥐어 짜듯 아픕니다. 설사도 했습니다. 복부 팽만이 느껴지고 어렵게 트름도 합니다. 식은 땀이 날 정도로 통증이 있습니다.
45세 남자입니다. 좌측 옆구리가 쥐어 짜듯 아픕니다. 설사도 했습니다. 복부 팽만이 느껴지고 어렵게 트름도 합니다. 식은 땀이 날 정도로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말씀하시는 증상으로 보면 급성 위염, 역류성식도염 등 위식도역류질환의 경우 등 통증, 옆구리 통증 등이 동반되기도 해요. 또한 옆구리 통증은 요로 감염이나 결석 등 신장 질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우선 위장 장애와 같은 질환으로 의심되어 설사 증상이 지속될 경우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위나 장에 자극이 되는 음식은 피해줄 것을 당부드려요. 또한,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우선으로 보여지며, 현재 밤동안, 휴일인 관계로 병원 진료가 어렵고 통증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응급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오른쪽 옆구리뒤에 통증이 있습니다. 상복부 좌측에도 통증이있구요. 오른쬐 겨드랑이쪽도 한번씩 통증이 있습니다. 무슨 증상인가요?
한달에 생리를 3번하고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생겼는데 처음 옆구리 통증이 심하게 아팠어요 그 이후로도 옆구리 통증이 자주 있는데 처음 옆구리 통증 만큼 아프진 않는데 아플때마다 힘들어요 계속 옆구리 쪽을 잡고 있어야 조금 나은거 같아요
무리했고 잠을잘못자 수면제 먹습니다 술과같이는 아니고요 오늘 명치와 옆구리좌측이 아프다는데 왜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