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시간 놓쳤을 때 복용 방법은?
야즈 복용중에 사다두는걸 깜빡해서 (새벽에 복용) 오늘 새벽에 못 먹었고 , 내일 새벽 복용도 힘들것 같습니다 오늘 생리 3일차인데 생리가 다 끝나고 새로 먹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내일 약국에서 처방 및 구매 후 바로 복용을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내일부터 먹는다면 1정 복용인가요? 오늘것까지 2정 복용 하나요?
야즈 복용중에 사다두는걸 깜빡해서 (새벽에 복용) 오늘 새벽에 못 먹었고 , 내일 새벽 복용도 힘들것 같습니다 오늘 생리 3일차인데 생리가 다 끝나고 새로 먹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내일 약국에서 처방 및 구매 후 바로 복용을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내일부터 먹는다면 1정 복용인가요? 오늘것까지 2정 복용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야즈 복용 시간을 놓친 상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생리 3일차이시라면,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내일 약국에서 야즈를 구매한 후 바로 복용을 시작하는 방법:
생리가 완전히 끝난 후 새로운 팩으로 시작하는 방법:
두 방법 모두 처음 7일간은 피임 효과가 완전히 유효하지 않으므로, 이 기간에는 콘돔과 같은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함께 사용하셔야 합니다.
규칙적인 복용을 위해 알람을 설정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어제 오후 11시에 야즈정 먹었어야 했는데 까먹고 안먹었어요. 지금 생각났는데 이따 11시에 두알 먹으면 되나요? 아님 한알먹어야 하나요..? 4개월정도 복용했는데 피임 효과가 떨어질까요?

12.24일 28정까지 복용한 상태였고 원래 센스데이를 복용하는데 센스데이 21정을 다 먹고 피임이 추가적으로 필요해서 약국에 센스데이를 사러갔는데 센스데이가 없다고 머시론이 성분이 똑같으니 그대로 복용해도 된다고 하셔서 24일에 머시론7정을 휴약기 없이 21+7 복용하였는데, 지방에 내려오면서 깜빡하고 피임약을 챙겨오지 못했고 주변에 약국도 없어서 피임약을 어제 저녁 9시 복용하지 못했고 오늘도 9시에 복용해야 하는데 복용하지 못했습니다. 새벽 2시쯤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복용하는게 맞을까요?

경구피임약 원래 오후5시에 먹는데 어제 놓쳤으면 지금 하나 먹고 이따 5시에 하나 먹으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