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염과 요로감염 의심 시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편도선염, 요로감염이 의심 될 때 어느 병원으로 가야됩니까?
편도선염, 요로감염이 의심 될 때 어느 병원으로 가야됩니까?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선염과 요로감염 증상이 동시에 의심되는 상황이시군요. 두 증상이 함께 나타나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편도선염의 경우 이비인후과나 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 발열, 삼키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방문이 적합합니다.
요로감염은 비뇨기과나 내과에서 진료가 가능합니다. 소변 볼 때 통증, 잦은 소변, 탁한 소변 등의 증상이 있다면 비뇨기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증상이 모두 있으시다면, 우선 내과를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진료를 받으신 후 필요하다면 전문과로 의뢰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는 여러 과의 진료를 한 번에 받으실 수도 있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급성편도선염과 편도암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편도선염에 걸린것 같습니다. 저번에 마그네슘 정제약 3센치 정도 하는거 물을 적게 마셔서 그런지 목에 걸리더라고요. 그러다가 위산이 역류를 해서 식도까지 올라와서 자극해서 그런지 편도가 비대해지고 편도결석 같이 하얀게 편도에 울퉁불퉁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왼쪽 겨드랑이도 아파서 그런데 해외라서 그런지 약을 아목시실린 과 소염진통제 인 이부프로펜 200mg 위장약 을 먹으면 될까요? 역류성 식도 약으로는 식사 하기 30분적에 먹는 sucralfate 약과 전립선염 약인 알파차단제, 소염진통제 인 휴말겐정 1알 복용중에 있습니다.
1. 음식물이 기도에 걸리면 폐렴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2. 편도염, 편도선염과 음식물이 목에 걸려서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별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