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어제부터 계속 물설사를 장염인가요?

익명 • 2023.07.29

필리핀에 온지 2주 가까이 되어가는데, 27일 새벽에는 오한이 심하게 들다가 열이 높게 났었고, 28일에는 오한이랑 미열, 장염증세처럼 설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27일에는 저녁 아주 조금만 먹었고, 28일에는 저녁 조금 먹고, 라면 조금, 햄버거 3/4 정도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29일 새벽 1시30분부터 지금까지 셀 수 없을만큼 화장실을 갔습니다. 지금은 거의 설사보다는 물설사에 가까운 형태고 아랫배는 하나도 안아프고 윗배,중간배 부분이 누워있어도 아프고 움직일때도 아프고 너무 아픈데 이거는 장염 맞나요…? 맞으면 필리핀에서 진짜 빨리 나을방법없을까요??

복통장염설사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설사라는 증상이 보여질 경우에는 대부분 이전에 섭취한 음식이나 여행 중이라면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나 물 등에 의해서 또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의 장 질환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완전히 회복되기 전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당류, 카페인, 술, 과식 등은 피해주셔야 해요. 따라서 증상에 맞는 적절한 지사제 등의 복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며, 만약 복용 후에도 증상의 호전을 보이지 않는다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려요. 설사가 지속될 경우 탈수 예방을 위해 수분 섭취를 해주어야 해요. 다만, 설사 증상으로 인해 물이 아닌 이온음료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고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나 탄산음료, 과일주스는 피하는게 좋아요. 흰죽이나 미음 같은 식사로 시작해서 장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 소량씩 섭취해 주다가 일반식(밥)으로 진행되어야 장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