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 복용 중단 후 갈색 출혈, 생리인가요?

이OO • 2026.01.06

다낭성 난소증후군이고 이노시톨 계속 복용중 입니다. 복용하다가 약이 다 떨어져서 한 5일 정도 약을 복용하지 못했고 현재 다시 복용중입니다. 복용하지 못헌 기간 부터 부정출혈 같은 갈샥 혈이 나오는데 공교롭게도 생리 예정일 입니다. 피 양은 적고 갈색에 끈적이는 점액질이 좀 묻어나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생리인가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갈색 출혈은 생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생리 예정일과 일치한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다만, 이노시톨 복용 중단과 재개가 호르몬 균형에 일시적인 변화를 가져와 부정출혈을 유발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 환자의 경우 이노시톨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호르몬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의 불규칙성이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현재 나타나는 갈색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의 양이 적고 갈색이며 끈적이는 점액질이 섞여 있는 것은 생리 시작 또는 끝 무렵에 나타날 수 있는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부정출혈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출혈이 지속되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노시톨 복용의 규칙성을 유지하는 것이 호르몬 균형과 생리 주기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피임약 중단 후 생리 지연과 이노시톨 복용 괜찮은가요?

    생리가 불규칙하고 부정출혈이 많아서 지난달에 피임약을 먹었는데 가슴이 너무 아프고 커지고 트러블에 살도 쪄서 너무 힘들어서 끊었는데 생리를 안해요 임신 가능성은 없는데 왜 안하는걸까요 그리고 피임약 먹으면 가슴이 너무 아픈데 먹어도 되는건가요? 또, 이노시톨이 생리주기 잡는데 괜찮나요? 다른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해요

    성 고민

    2025.12.28
  • 피임약 복용 중단 후 생리 종료 후 갈색피 출혈,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임약 4팩먹고 이제 안먹는데 생리가 끝나고 나서 하루이틀 안나오다가 생리 가루나 갈색피가 나오는데 왜그럴가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4.02.20
  • 경구피임약 중단 후 생리양 변화, 갈색피 출혈은 정상인가요?

    경구피임약 중단하고 쇠퇴성 출혈있고 첫 생리때는 양이 평소보다 많았어요. 2,3,4일차까지 비슷한 양에 8일차때까지 생리를 했어요. 이번에 두번째 생리를 하고있는데 생리양은 적고 8일차인데도 갈색피가 조금씩 묻어나오네요.. 괜찮은건가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5.02.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