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으로 한쪽 다리 심하게 부을 수 있나요? 완화법은?
생리전증후군 증상으로 한쪽 다리만 심하게 부을 수 있나요? 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생리전증후군 증상으로 한쪽 다리만 심하게 부을 수 있나요? 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생리 전 증후군(PMS)으로 인해 한쪽 다리만 심하게 붓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지만,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PMS는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부종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한쪽 다리에만 부종이 나타난다면, 다른 원인(예: 정맥류, 림프부종, 혈전 등)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으로 인한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염분 섭취를 줄여 체내 수분 저류를 감소시키는 저염식을 실천하세요. 2. 충분한 수분 섭취로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세요. 3.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부종을 줄이세요. 4.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휴식을 취하면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여 다리의 혈액 순환을 돕고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좋으며, 과일이나 녹색 채소, 정제하지 않은 곡식, 콩 등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B6, 비타민E 섭취가 월경 전 증후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11일전부터도 다리가 붓는다거나 배가 조금 아프다거나 이런 생리전증후군이 있을 수 있나요??
이거 다래끼인가요..... 한쪽만 이렇게 붓는게 처음이라....
20대 중반 여자친구를 두고 있는 20대 후반 남성입니다. 여자친구는 저를 만나기 전까지 성관계를 해본적이 없었고요. 저를 만나고 성관계를 맺기 시작할때부터 생리전증후군이 생기고 점점 심해졌다고, 성관계가 원인인거 같다며 조금만 쉬자고 하는데요, 자주도 아니고 한달에 정말 한번 할까말까 합니다. 이 정도 횟수의 성관계로도 없던 생리전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는지, 정말 쉬면 괜찮아질지,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거나 치료하려면 병원진료는 당연하고, 일상에서 실천하면 좋을 운동법이나 마사지라던가, 식이요법 같은게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