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구토 증상이 반복되는 원인은?
새벽만 되면 구토를해요 저녁식사는 18~19시 사이에하고 20시에 2시간정도 저강도 유산소를 하고 23시쯤 잠에듭니다 저녁식사 이후로는 물외에는 아무것도 먹지않는데 새벽 3~4시만 되면 울렁거림에 잠이깨고 토를해야지만 잘 수있어요 왜그럴까요
새벽만 되면 구토를해요 저녁식사는 18~19시 사이에하고 20시에 2시간정도 저강도 유산소를 하고 23시쯤 잠에듭니다 저녁식사 이후로는 물외에는 아무것도 먹지않는데 새벽 3~4시만 되면 울렁거림에 잠이깨고 토를해야지만 잘 수있어요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벽에만 반복적으로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새벽에 반복되는 구토 증상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산 역류: 밤에 누워있는 자세로 인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울렁거림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취침 전 운동을 하시는데, 이것이 소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심리적 요인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위장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새벽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장 운동성 장애: 위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느려지거나 빨라지는 경우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 위염이나 소화성 궤양: 이러한 질환들도 새벽에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내시경 검사나 다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제 20살이고 어제 처음으로 술을 엄청 많이 마시고 나서, 새벽부터 구토가 반복됐는데 아직도 반복되기도 하고 뭘 마시거나 먹으면 다시 구토증상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새벽에 자다가 윗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에 깼어요. 그러다가 점점 배 전체가 아파왔고 화장실 다녀오면 설사 하고 그 후엔 괜찮아졌습니다. 이걸 3번 정도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을 다녀와도 약 1시간 후에 다시금 윗배를 쥐어짜는 것 같은 통증에 잠에서 깨고, 그리곤 4~5분 단위로 아프다가 점점 1분 단위, 몇십 초 단위로 쥐어 짜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헛구역질도 나오기도 하고 화장실에 가도 나오는 건 없었어요. 좀 지나면 또 괜찮아지는 듯 하다가 다시 일정하게 쥐어짜는 복통에 잠에서 깼습니다. 위염일까요? 급체일까요? 왜 이러는지 알고 싶어요.
이틀 전 새벽에 열이 엄청 나게 나더니 어제 아침부터 두통이랑 속이 메스꺼움과 구토증상이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