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안약 4일 사용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결막염때문에 안과 처방을 받고 안약을 1,2주정도 넣으라고 했는데 안약 넣은지 4일정도 지났는데도 한쪽눈만 뿌옇고 따끔거림이 있어요. 일단 안약은 꾸준히 2주는 넣어야 할까요?
결막염때문에 안과 처방을 받고 안약을 1,2주정도 넣으라고 했는데 안약 넣은지 4일정도 지났는데도 한쪽눈만 뿌옇고 따끔거림이 있어요. 일단 안약은 꾸준히 2주는 넣어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 치료를 위해 의사가 처방한 대로 안약을 1-2주 동안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일 정도 사용했는데도 증상이 남아있는 것은 흔한 일이며, 결막염은 1-2회 점안으로 완전히 호전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처방받은 기간 동안 안약을 규칙적으로 계속 사용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처방된 기간(1-2주) 동안 안약을 꾸준히 사용했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오히려 악화된다면, 안과에 재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약은 개봉 후 4주 이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이었는데 안과에서준 안약 넣고 간지러운게 나은지 2일정도 지났는데 충혈된게 남아있는데 안약 그만넣어도 되나요?

렌즈를 끼고 결막염 안약을 넣어도 될까요?

결막염으로 3주전에 안약 처방 받았는데 또 간지러워서 이 안약을 쓸까 병원을 갈까 그리고 왜 자꾸 결막염이 재발하는건지 모르겠어 ㅠ 예방법도 알랴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