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스러운 성접촉 후 검사 시기는 언제가 적절한가요?
의심스러운 성접촉 이후에 검사를 언제 받으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받고싶은데 그러면 안된다고 해서 여쭈어봅니다
의심스러운 성접촉 이후에 검사를 언제 받으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받고싶은데 그러면 안된다고 해서 여쭈어봅니다
의심스러운 성접촉 후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성병에 따라 적절한 검사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시기를 권장합니다: 1. HIV: 감염된 날로부터 약 4주 정도 후에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3개월 후에 재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매독: 노출 후 2-4주 사이에 검사를 받는 것이 적절합니다. 3. 클라미디아 및 임질: 노출 후 1주에서 2주 사이에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더 정확한 결과를 위해 2주 정도 후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4. B형 간염: 노출 후 4주에서 6주 사이에 검사를 권장합니다. 각 성병마다 잠복기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심되는 관계 후 증상이 없더라도 성병균이 없을 확인하기 전에는 만일을 위해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독검사 시기를 알고싶어요
임신호르몬혈액검사 시기가언제인가요? 참고로 다낭성난소증후군 입니다, 누구는 10일부터다 누구는10일이후다 라고 하는데 뭐가정확한건가요?
임테기를 해봐야하는 시기가 정확히 언제인가요? 대부분 ‘관계후 2주’ 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 기준이라서 여기서 말하는 관계날이 곧 배란일이기 때문에 관계후 2주 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피임을 목적으로 테스트 하는 사람들은 예상배란일을 기준으로 테스트 해야하는게 맞나요? (예를들어, 관계일이 31일이였고 예상 배란일이 7일이였다면 피임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예상배란일 기준 2주 뒤인 21일에 테스트 해봐야하는거고, 임신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14일에 테스트 해봐야하는게 맞나요?) 근데 배란일이 언제인지 모르니, 마지막 관계 기준으로 14일 이후에 하는게 정확하다는 의견도 있어서요. 무엇을 기준으로 테스트한 결과가 정확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