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지났는데 임신 아님, 원인은?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해요. 임신가능성은 3일전에 검사했을때 호르몬 수치가 0으로 나와서 임신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원인은 뭘까요?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해요. 임신가능성은 3일전에 검사했을때 호르몬 수치가 0으로 나와서 임신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원인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임신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리가 계속 지연되거나 불규칙하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초음파 검사나 혈액 검사를 통해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부분은 진료의에게 문의 및 설명 들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8일이 생리 예정일인데 지금까지 생리를 안 해서 임태기를 써봤는데 한줄이 나왔어 임신이 아닌게 맞을까? 최소 10일은 지나야한다고 하던데

배란일때 콘돔착용과 질외사정 후 관계하고 그러고 10일뒤에 또 하였는데 생리예정일이 6일이 지났는데 생리를 안하는데 그거때문에 신경쓰여서 예민하고 어떤부분이 이상하기만 해도 걱정하고 의심하고 신경썼는데 방금 소변볼때 정말 희미하게 피처럼 또렷하지는 않고 연하게 톡 내리는걸 보았는데 생리일까요..?

1/23이 마지막 생리고 가임기때 콘돔을 끼고 성관계를 했어요. 생리 예정일이 10일정도 넘었는데 생리를 안해요. 제가 이번달에 잠도 많이 안자고 하루에 한끼 먹어서 단순 생리불순일수도 있는데 너무 불안해요. 성관계 19일 뒤 질초음파 검사를 받았을 땐 아기집이 없다고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