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동그란 점은 단순한 점인가요?
동그라미 친 부분은 단순한 점 같은걸까요? 뭐가 만져지진 않아요
동그라미 친 부분은 단순한 점 같은걸까요? 뭐가 만져지진 않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회음부의 하얀 알갱이 같은 반점이 보여 무엇인지 궁금하셨던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올려 주신 사진을 보았을 때 포다이스반으로 보이며 이는 정상 해부학적 구조입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포다이스반은 피부의 기름샘이 피부 표면 가까이에 위치해있는 상태로 주로 입술 경계 부분이나 생식기 부위에 생길 수 있어요.
포다이스반은 보통 작고 고른 크기의 피부색이나 노란색을 띠는 돌기 모양으로 나타나며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대개 다발성으로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도 크기나 모양에는 큰 변화가 없어요.
포다이스는 특별한 질병이 아니라 단순한 피지샘의 변화로 정상적인 해부학적 구조로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치료는 필요하지 않으며 미용 목적으로 개선을 원한다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따라서 질문자님의 증상은 정상적인 해부학적 구조인 포다이스반으로 보이며 정상 소견이므로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재발율이 매우 높은 질염. 정확한 질염 원인과 함께 생활 속 예방 습관까지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작년 12월에 운동하다가 어디에 부딪혔고 며칠 뒤에 작은 점이 생겼는데 간지럽지도 않고 동그랗게 생겨서 피부과를 안갔는데 최근에 다시 보니 점 테두리 부분이 하얘졌어요 점이 하얘진 건 처음이라 불안한데 왜 하얘지는 건가요 ?
점모양이 이런데 암일 수도 있나요?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2-3년쯤 우연히 발견해서 본 것과 지금이 같은 모양 같은 색깔같아요. 갑자기 무서워서요ㅜ 피부암일 수도 있나요? 몸에 점이 많은데 거의 동그란데 이 점은 모양이 이러네요ㅜ 다리쪽이에요.
옛날부터 있었던 작고 동그란 일반적인 점인데 며칠 전부터 한번씩 간지럽길래 긁었었는데 빨갛게 조금 튀어나왔는데 뭘까요? 2년전에 이 점을 한번 뺏었는데 영향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