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삽입술 후 평생 인공눈물 필요할까요?
렌즈삽입술 6개월차인데 인공눈물을 2주정도 안 넣었더니 각막에 상처가 났어요. 이런경우 평생 인공눈물을 점안해줘여하나요?
렌즈삽입술 6개월차인데 인공눈물을 2주정도 안 넣었더니 각막에 상처가 났어요. 이런경우 평생 인공눈물을 점안해줘여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삽입술 후 각막에 상처가 생겨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렌즈삽입술 후 안구 건조증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수술 후 6개월이 지났음에도 인공눈물을 2주간 사용하지 않아 각막에 상처가 났다면, 질문자님의 경우 안구 건조 경향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환자가 평생 인공눈물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의 안구 상태에 따라 장기간 또는 평생 인공눈물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인공눈물 사용을 중단했을 때 각막 손상이 발생한다면, 지속적인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 정도는 개인차가 크고, 환경이나 생활 습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로는 인공눈물을 규칙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으며, 정확한 사용 기간과 빈도는 수술을 진행한 안과에서 진료를 통해 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각막 상처가 발생한 상황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월쯤 렌즈삽입술을 했는데 지금 일회용 인공눈물이 아닌 다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렌즈삽입술 하고 처방 받은 인공눈물을 다 썼는데 다른 인공눈물 써도 되나요??

렌즈삽입술 후 선글라스를 껴야 하나요? 평소에 자외선 차단을 위해 눈을 보호해야 된다는 거 말고 렌즈삽입술 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1. 껴야 한다면 수술 당일날만 껴도 하는지 한동안 끼고 있어야 하는지 또 그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궁금합니다. 2. 밝은 형광등 에서 있어도 되나요? 껴야 한다면 햇빛으로 인한 자외선만 피하면 되는지 실내등의 밝은 빛도 피해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