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과 자궁경부 이형성증 병행 치료 가능한가요?
자궁내막증과 자궁경부 이형성증이 같이 있는 경우 치료를 병행할 수 있나요?
자궁내막증과 자궁경부 이형성증이 같이 있는 경우 치료를 병행할 수 있나요?
물론, 자궁내막증과 자궁경부 이형성증이 동시에 진단되었다면 두 질환을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영상진단, 복강경, 혈청검사 등으로 진단이 가능하며, 치료는 호르몬 치료나 수술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자궁경부 이형성증은 질확대경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으며, 병변의 정도에 따라 관찰하거나 레이저 소작술, 원추절제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두 질환의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와 질환의 정도를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의해 개별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이형성증의 경우, CIN1의 상태에서는 자연치유의 가능성도 있으나, CIN2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전문의의 치료 소견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이형성증 원인이 뭔가요? 자궁경부이형성증 증상이 뭔가요? 자궁경부이형성증 hpv 감염 없이도 걸릴 수 있나요? 이유는 뭔가요?
자궁경부이형성증 진단받았는데 이거 때문에 자궁내막이 두꺼워질 수도 있나요? 아님 별개의 이유인가요?
자궁경부 비이형성증과 이형성증 차이는 뭔가요? 비이형성증은 정상은 아니지만 염증 소견 정도로 보면 되나요? hpv바이러스는 음성입니다 나머지 균, 냉검사, 자궁경부 세포검사 모두 정상입니다. 면역력 높이면 정상으로 되돌아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