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감기약 복용 간격은 몇 시간인가요?
이OO • 2026.01.14
30개월 아기가 코감기로 약처방 받았는데 보통 몇시간 텀으로 먹어야하나요? 하루 3번 처방 받았어요 항생제는 없구요
감기약
30개월 아기가 코감기로 약처방 받았는데 보통 몇시간 텀으로 먹어야하나요? 하루 3번 처방 받았어요 항생제는 없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0개월 아기의 감기약 복용 간격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하루 3번 복용하는 감기약의 경우, 5~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 점심, 저녁 식후에 복용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배분하시면 됩니다.
또한, 아기의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처방받은 약은 복용법에 따라 끝까지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야 감기 증상이 완전히 치료되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이 지속돼서 진통제(이지엔6)를 먹으려고 하는데 지금 감기약 복용 중이라 상호작용의 걱정됩니다. 감기약과 진통제는 최소 몇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하나요?

16살 아이가 종합감기약 화이투벤큐를 2알 오후 12시에 먹었는데요. 복약지도에 2알씩 하루 3번 먹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 몇시간 간격으로 먹어야 할까요?

감기약 먹기 전후로 몇시간 간격두고 술 마셔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