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통증과 복통,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오늘 오후 4시 43분 경에 의자에서 일어나고부터 갑자기 고환에 통증이 시작되더니 주변 복부에도 복통이 같이 일어나서 침대에 계속 누워있다가 지금은 고환 오른쪽 측면부를 스치거나 만지면 아픈 정도인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오늘 오후 4시 43분 경에 의자에서 일어나고부터 갑자기 고환에 통증이 시작되더니 주변 복부에도 복통이 같이 일어나서 침대에 계속 누워있다가 지금은 고환 오른쪽 측면부를 스치거나 만지면 아픈 정도인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네, 고환의 통증과 복통이 동반되는 경우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고환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일부 경우에는 긴급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환염, 부고환염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특히 고환 염전의 경우는 신속한 치료가 필요한 응급 상황입니다. 고환에 통증이 발생하고 복부 통증까지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현재 참을 수 없을 정도의 통증이나 발열, 다른 추가적인 증상들이 동반되는 것이 아니라면 응급 의료기관을 급하게 방문하실 필요는 없으나 가급적 빠른 시일 비뇨의학과 진료는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오늘 오후 4시 43분 전까지 컴퓨터를 하다가 의자에서 일어서서 침대에 누우니 그때부터 고환에서 통증이 시작되더니 주변에서 복통도 같이 시작되서 그게 10분 정도 가다가 또 조금 전에 고환 통증 있다가 지금은 고환 오른쪽 측면부를 만지거나 스칠때에만 아픈 정도인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지금 병원 문 닫아서 응급실밖에 없는데
이틀 전에 소화가 안 되는 느낌으로 잠이 들었습니다. 소화가 안 되는 느낌 또는 배가 안 고파서 6시 이후 뭘 잘 안 먹게 된 지는 일주일 정도 됐는데 그날은 심해서 밤에 깼고 복부 팽만감과 허리 통증이 심해서 잠이 안 와서 계속 잠을 못 잤고 12시쯤 깨서 3시에 구토(일부러 고토 유도했음) 6시 정도에 진경제를 먹고 9시 정도에 진정됐습니다. 그날 샐러드와 즉석 떡볶이를 먹었고 과식이 아닌데 배가 부느낌이었습니다.허리 통증은 2주 정도 됐고 정형외과에서 4일 전에 신경 차단 주사를 맞았습니다. 병원에서는 노로바이러스라는데 설사 없고 장염 증상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검사나 진단이 필요할까요? 저는 자궁내막증이 있어서 비잔정 먹은지 10개월 정도 됐고 생리 중단 중입니다. 이틀 전 통증이 심한 생리통과 비슷한 면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속이 뒤틀리는 것은 복통이었습니다. 평소 소화가 잘 되고 장염도 없고 위장도 2년 전 내시경 때 깨끗했습니다. 76년생 출산 경험 없는 여성입니다
일주일 전 갑자기 끈적임이 있는 콜라색 소변을 보았습니다. 다음날부터는 정상 소변을 보았습니다. 이후에 괜찮다가 오늘 새벽에 갑자기 왼쪽 고환 통증이 꽤 있었으며, 자고 일어났더니 고환은 괜찮은데 왼쪽 아랫배인지 방광인지에 통증이 있습니다. 시큰시큰 합니다. 과거 결석 (신장인지, 요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회 있었습니다. 결석은 옆구리가 아팠었는데 옆구리 통증은 없습니다. 열도 없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럴까요? 병원을 꼭 가야 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