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아프고 부었을 때 다래끼일까요?
눈이 깜빡이거나 크게 뜨면 아픈데 살짝 부은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한대 맞은 느낌인데 다래끼인가요? 아님 다른 병명이 있을까요?
눈이 깜빡이거나 크게 뜨면 아픈데 살짝 부은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한대 맞은 느낌인데 다래끼인가요? 아님 다른 병명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아프고 부어있는 증상이 불편하시겠네요.
말씀하신 증상은 다래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기름샘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눈을 깜빡이거나 크게 뜰 때 통증이 있고 부종이 생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대 맞은 느낌"이라고 하신 것처럼 눈꺼풀 부위에 통증과 압통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다른 안질환도 있습니다. 결막염, 안검염, 알레르기 반응 등도 눈의 부종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체적인 눈 부위가 부었다면 다래끼보다는 이러한 질환일 가능성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그저께부터 눈이 아프고 부운 거 같아요… 눈을 감았다 뜨면 찌릿하면서 눈 자체가 아파여 ㅠㅠ 무슨 증상일까요? ㅠㅠ 병원에 빨리 가야 할까요?

다래끼로 인해 눈이 이정도 부었는데 절개해야하나요? 아니면 병원가면 따로 약처방만 해주나요?

눈이 다래끼 났을때 처럼 부었어요 .만져 봤을때 아직 딱딱하진 않은데 그래도 다래끼라 생각하고 진료를 봐야하나요? 제가 봤을때 다래끼났을때 모양하고 비슷하게 부었거든요 평소랑 모양이 완전 달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