켜진 전구에 건전지 교체 시 위험이 있나요?
켜져있는 전구에 건전지교체했다고 몸에 이상이 생기나요? 지금 아무런증상은 없어요
켜져있는 전구에 건전지교체했다고 몸에 이상이 생기나요? 지금 아무런증상은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켜진 전구에 건전지를 교체하셨다고 하셨는데, 걱정이 되시는 마음 이해합니다.
일반적으로 소형 전구와 건전지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전압이 낮아 심각한 감전 위험은 크지 않습니다. 건전지 교체 시 약간의 전류가 흐를 수 있지만, 이는 대부분 인체에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는 수준입니다.
현재 아무런 증상이 없으시다면 특별히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전으로 인한 문제가 있다면 보통 화상, 신경통, 심장 리듬의 변화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없다면 큰 문제는 없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향후 건전지 교체 시에는 안전을 위해 전원을 끄고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나중에라도 심장 두근거림, 불규칙한 맥박, 지속적인 통증이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건전지 40개 먹고나서 내시경으로 건전지 제거하고 나서 몸이 그전으로 회복이 되나요? 건전지를 많이 먹었기때문에 내시경으로 건전지 제거해도 건전지 1개 먹은 것보다 몸이 그전으로 회복하는 것이 더 오래 걸리나요? 응급입원해서 대장내시경으로 건전지를 제거하기 전부터 내시경으로 건전지 제거한 후에도 환자의 상태 며칠 지켜보면서 금식 시키는데 금식 하는 동안에 정맥으로 위너프페리주 등으로 영양공급하나요? 그 이후에 정맥으로 영양공급하고 나서 상태가 괜찮아지지면 바로 퇴원하나요? 아님 만약 대비해서 상태가 괜찮아지고 금식이 풀려고 며칠 지켜보고나서 퇴원하나요? 응급내시경으로 건전지를 제거해도 건전지 40개를 먹었기 때문에 많이 위험하거나 그래도 위험이 몸에 남아있나요? 갑자기 상태가 악화될 수도 있나요?

질문 있어요. 건전지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는 것 자체는 위험하지 않지만, 건전지가 몸 안에 있는 상태가 위험하다고 답변을 해주셨잖아요. 성인이 3일내내 건전지 먹었으며 합쳐서 20개 먹은상태이에요. 제가 길쭉한 알카라인 건전지 2개, 작은 알카라인 동전 건전지 4개, 동전형 리튬 건전지 12개(CR 2016) 먹었는데 3일을 걸쳐서 먹었어요. 그럼 건전지를 이렇게도 많이 먹었는데 내려가도 몸 밖으로 배출 안 될 가능성이 더 높아요?

만약 건전지 한번에 30개 먹는 거보다 4일동안 합쳐서 건전지 30개 먹는 것이 더 위험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