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주 머려워서 적은 양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소변이 자꾸 머려워서 소변을 보면은 적은 양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고 또 다시 마려워지고 그러는데 대체 뭔 증상인가요..?
소변이 자꾸 머려워서 소변을 보면은 적은 양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고 또 다시 마려워지고 그러는데 대체 뭔 증상인가요..?
소변이 자주 마려우면서 적은 양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방광염이나 과민성 방광 증후군, 요로 감염, 결석, 스트레스, 피로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경우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며, 소변을 자주 보고 싶어지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과민성 방광 증후군은 방광염 등의 특별한 염증 질환이 없으면서 소변을 참을 수 없는 급박뇨,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빈뇨와 야간 빈뇨가 동반되어 불편함을 유발하는 증상이며, 방광에서 느껴지는 팽창 감각이 과민하거나 방광의 물꼬를 터주는 배뇨근이 민감해져 발생합니다. 남성의 경우 전립선 문제도 유사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신경계 문제도 배뇨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여 소변 검사 및 필요한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적절한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방금 잠에서 깬 이후 잔뇨감이 들어요 소변 양도 적고 방광염 일까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나요?
하루에 소변을 15번 이상 자주 봅니다. 밤에 특별히 더 자주 보지는 않지만, 밤에도 똑같이 자주 갑니다 (약 두 시간마다). 방광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과식을 하면 증상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주 소변을 볼 때, 소변의 양이 적습니다. 소변을 시작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때로는 몇 분이 걸리기도 합니다). 가끔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고통스럽지는 않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증상이 악화되었습니다. 가끔 급한 느낌이 있습니다. 혈뇨를 본 적은 없습니다. 소변검사를 했는데 감염된 건 없다고 들었고 직장검사 결과도 전립선이 특별히 비대해진 건 없다고 합니다. 조만간 병원에서 사진 찍기로 했는데요, 그 전에 위 증상이 어떤 질환으로 생각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소변나올때 작은거품이 나오고 소변양도 적은것같아요 입안은 말라서 물을자주마시고 있습니다 원인을 알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