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후 손톱 들렸을 때 직접 깎는 것 vs 병원 진료 받는 것
젤네일(네일아트)를 한 상태인데 손톱이 들렸어요. 이럴땐 손톱을 혼자 깎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두고 병원 가서 진료를 보는게 좋을까요?
젤네일(네일아트)를 한 상태인데 손톱이 들렸어요. 이럴땐 손톱을 혼자 깎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두고 병원 가서 진료를 보는게 좋을까요?
손톱이 들리는 것은 흔히 온코릭시스(onycholysis)라고 불리는 현상으로, 손톱이 손톱 침대에서 분리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감염, 외상, 알레르기 반응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손톱을 깎는 것은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손톱을 다루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젤네일과 같은 네일아트를 한 상태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손톱이 들렸을 때는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손톱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손톱을 안전하게 치료하거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손톱이 들렸을 때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손톱이 쉽게 깨지는 현상은 주로 습기나 화학제품에 과다 노출 되었거나 비타민 B, 칼슘, 철분 등이 부족할 경우에도 발생한다고 해요. 비타민을 고루 섭취해주고 바르는 영양제 사용,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되나 지속적으로 손톱이 깨진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네일아트후 어제 아침부터 손톱주변이 부어 올라서 차츰 아파요ㆍ
오늘 네일아트를 받다가 네일 드릴에 손톱이 찍혔어요~손톱에 있는 아트제거를 위해 뾰족한 기구가 손톱을 뜯다가 찔린거같은데 순간 바늘이 들어가는듯한 통증을 느꼈으나 피가나거나 하지않았고 손톱중간에 빨간점같이 콕찍힌자국이 보였거든요 괜찮겠지 싶었는데 계속 손톱이 욱신욱신하는것같고 누르면 통증이있는데 신경이쓰여서요~괜찮을까요?
네일아트 하는 사람인데 두달간 내내 쉴틈없이 하다보니 손톱에 무리가 가는거 같아서 그만 하려 하니 손톱이 이상해졋어요 곰팡인가요?? 아프진 않아요 ㅠ 병원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