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염 붉은 자국, 자연 치유될까요?
이OO • 2025.04.03
모낭염으로 항생제약이랑 피에이큐라덤을 처방받고 항생제약은 이제 그만 먹어도된다고 하셔서 피에이큐라덤만 바르다가 자극이 있어서 바르는거 중단했는데 다나은건 아닌데 모낭염 났던 자리에 고름은 없고 붉은 자국만 남은 상태인데 가만히 놔두면 사라질까요?
모낭염
모낭염으로 항생제약이랑 피에이큐라덤을 처방받고 항생제약은 이제 그만 먹어도된다고 하셔서 피에이큐라덤만 바르다가 자극이 있어서 바르는거 중단했는데 다나은건 아닌데 모낭염 났던 자리에 고름은 없고 붉은 자국만 남은 상태인데 가만히 놔두면 사라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낭염 치료 후 붉은 자국이 남는 것은 흔한 현상입니다. 이러한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옅어질 수 있습니다. 길게는 몇 달 지속될 수 있으며,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 등을 받으면 더 빠르게 없어진다고 해요. 자극이 있었던 피에이큐라덤 사용을 중단한 것은 좋은 판단이었으며, 피부가 회복될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국이 사라지는 데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드름 붉은자국, 모낭염 붉은자국의 올바른 피부과적 치료법 궁금합니다.

여드름 붉은자국이 자연치유되는 원리와 기전 기간

팔 왁싱 후 모낭염으로 인해 엘엠리 로션을 바르다가 에스로반을 발랐습니다. 가장 노란 피지? 같은 건 다 괜찮아졌는데 사진처럼 붉게 올록볼록 올라온 것들이 안 없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