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기포 사라진 후 구강성교 가능 시점은?
입술 기포가 한개생걋는데 없어지고 더안커지더잇습니다 며칠지나면 바이러스가 좀 사라지나여 잠볻애잇으면 구강상교를 언재할수잇는지 애매해잖아요 기포도사라지고 아예 빨간것도사라져여대나요 기포가사라졋음 지금은 기포사라지면 남아잇는 지금 그런상태임
입술 기포가 한개생걋는데 없어지고 더안커지더잇습니다 며칠지나면 바이러스가 좀 사라지나여 잠볻애잇으면 구강상교를 언재할수잇는지 애매해잖아요 기포도사라지고 아예 빨간것도사라져여대나요 기포가사라졋음 지금은 기포사라지면 남아잇는 지금 그런상태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술 기포(헤르페스)가 사라진 후에도 바이러스는 완전히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딱지가 떨어진 직후 새살이 올라오는 시기에는 피부가 약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상처를 통해 소량의 바이러스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지만,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어도 전파가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기포가 완전히 사라지고 빨간 흔적도 없어진 후, 최소 1-2주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히 회복된 상태(기포도 없고 빨간 흔적도 없으며 통증이나 당김 등의 증상도 없는 상태)에서 구강성교를 하는 것이 파트너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포는 사라졌지만 빨간 흔적이 남아있다면, 그 흔적까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 성관계 때 구강성교를 했었는데 그거 때문에 입술 안쪽이 부을 수 있나요..?

어제 구강성교 및 성관계를 하였는데, 오늘 아침 일어나보니 입술 옆에 뭔가 났습니다. 제가 원래 헤르페스(1형)이 자주 나는 편이라, 아마 헤르페스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제는 뭔가 나 있거나 하지 않았는데, 혹시 성기에 전염될 수 있을까요??

입술 단순포진(헤르페스)이 올라왔을 때 키스, 구강성교 등 전부 피해야 하는 건가요? 자연치료를 하지 않고 약국에 가서 약을 받는다면 치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