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있을 때 해수욕장 가도 되나요?
눈에 다래끼가 났어요 오늘 해수욕장에 놀러갈건데 렌즈끼고 선크림바르려고해요 그냥가지말까요
눈에 다래끼가 났어요 오늘 해수욕장에 놀러갈건데 렌즈끼고 선크림바르려고해요 그냥가지말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가 있는 상태에서 해수욕장 방문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 분비샘의 염증으로, 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해수욕장의 바닷물에는 다양한 미생물과 오염물질이 있어 이미 염증이 있는 눈에 추가적인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이러한 위험이 더욱 증가합니다.
또한 선크림이 눈에 들어갈 경우 자극을 줄 수 있어 다래끼 증상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 치료를 위해서는 눈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온찜질을 하며 안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완전히 호전된 후 해수욕장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해수욕장에 가서 물놀이를 한 후로 발등부터 시작해서 다리가 간지럽고 따끔따끔?합니다. 특별히 뭐가 올라오거나 하진 않고 긁어서 좀 빨갛게 되는 부분만 있습니다 눈으로 볼 땐 큰 이상이 없어요 그냥 며칠내내 간지럽고 따갑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생길수 있는 피부병

어렸을적에 해수욕장에 놀러갔다가 화장실 휴지가 없어서 용변처리를 못해서 어머니가 물을 떠주셔서 해결한적이 있는데 이후에 해수욕장에서 목욕하다가 찝찝해서 해수욕장에 있는 비누로 아래 부분을 씻었는데 알고보니 그 비누가 모래 덮여있는 더러운 비누더라구요 ㅜㅜ 그 이후에 좀 나중에 세균성 질염을 좀 길게 알았었는데 이 영향이 지금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