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지속되고 멈추기 어려울 때,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2주 정도 넘게 기침이 계속해서 나오고 이야기 할때 한번 나오면 좀처럼 한번에 멈추가 어렵고 그런데 뭐가 있을까요 앞전에 a형 독감을 한번 걸렸었는데 그 뒤로 계속 그런거 같아요 가래도 나오고 그렇네요
2주 정도 넘게 기침이 계속해서 나오고 이야기 할때 한번 나오면 좀처럼 한번에 멈추가 어렵고 그런데 뭐가 있을까요 앞전에 a형 독감을 한번 걸렸었는데 그 뒤로 계속 그런거 같아요 가래도 나오고 그렇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기침이 계속되어서 힘드시겠어요. 2주가 넘게 기침이 계속되고 가래도 나오신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기침과 가래 증상은 감기, 기관지염, 인후염, 폐렴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a형 독감을 앓았다면 그 후에도 기침이 계속될 수 있어요.
하지만,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좀 더 정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가까운 이비인후과 혹은 내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저녁, 새벽에 기침을 많이 해요

열흘 정도 됐는데 코로나와 독감 검사를 했을 때는 음성이 나왔어요. 그런데 계속 나아지질 않고 이제는 발열이나 몸살 두통은 없지만 심한 기침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기침을 계속 하다 보니 폐쪽이 뭔가 시큼시큼 쓰리다고 해야 되나 암튼 좀 아픈데 어떻게 하면 기침을 멈출 수 있을까요? 그리고 무슨 약을 먹어야 할까요 지금은 거담제와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준 목감기 약을 먹고 있어요.

기침이 몇일째 멈추지 않고 숨쉬기 어려울 정도로 납니다. 특히 밤에는 더 심하고요. 열은 안나는데 온몸이 아픈데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