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에 작은 혹으로 인한 심한 생리통과 과출혈, 제거 수술이 필요한가요?

익명 • 2023.11.16

안녕하세요 . 저는 둘째(2003년)후 계속 미래나를 했었고 그동안 무월경에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올해 중반기 부터 다시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찾아 새 미래나로 교체를 했는데 초음파에서 자궁내막(중심부)에 작은 혹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 때문에 생리가 다시 시작 될 수도 있다고 하시면서2개월정도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지금 3개율째 매달 심한 생리통과 과출혈(열흘간) 생리혈도 검고 덩어리(엄청끈적)해서 많이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생리 2달째 병원을 다시 방문하니 한달만 더 지켜보고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혹 제거 수술을 하자고 하셨는데 진짜 혹 때문에 이런 증상이면 제거 수술을 하는게 맞는걸까요?

부정출혈생리통갱년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레나 시술 후 처음 3~6개월간은 자궁내막이 안정화되지 않아 부정출혈 가능성이 있어요. 이러한 부정출혈은 보통 1년 이내 사라진다 하는데요. 호르몬의 부작용으로 두통, 유방 압통, 여드름, 하복부 통증,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체로 시간이 지나면 거의 사라진다고 해요. 다만, 미레나 시술 후 부정출혈이 발생했다면, 자궁내막의 용종으로 인해서도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어보여요, 자궁내막 용종은 무증상인 경우가 많으나 경우에 따라 월경 중간에 부정기적인 하혈, 월경 불순, 월경통, 질 분비물 증가, 월경 과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자궁내막 용종의 증상이 없는 경우 추적 관찰하며 증상이 발생하는지 지켜보지만, 용종의 정도와 월경과다 등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용종 부위를 제거하는 수술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따라서 진료시에 들으셨던 것과 같이 증상을 지켜보시고 미레나 시술 후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심하다면 용종 제거 수술을 고려해보실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성질환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