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안전한가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네, 케토코나졸은 피부진균증 치료에 사용되는 국소용 항진균제로, 얼굴에 발생한 진균 감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균 감염이 확실한 경우에만 적절한 용량과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며, 눈 주위와 같이 민감한 부위에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적용 부위의 홍반, 가려움, 건조, 자극, 불쾌감, 염증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케토코나졸 크림이 있지만,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가려움증이 지속되어 추가적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해당 연고를 처방 받은 의료기관의 재진료를 통해 약을 중단하거나 변경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설사 변 형태가 계속 되고 정상변이 안 나옵니다. 변을 봤는데도 항문과 배 사이가 답딥하고 잔변감이 듭니다. 괜찮다가도 잠시 후면 또 답답하고 불편하길래 화장실에 가면 장에 남은 부스러기와 점액질 밖에 안 나옵니다. 거의 5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장염일까요? 약품 센코딜 이라는 약을 복용 할려고 하는데요.먹고 나면 괜찮아질까요? 혹시 이런 증상이라면 내과에서 뭐라고 증상을 말해야할까요?
설사 변 형태가 계속 되고 정상변이 안 나옵니다. 변을 봤는데도 항문과 배 사이가 답딥하고 잔변감이 듭니다. 괜찮다가도 잠시 후면 또 답답하고 불편하길래 화장실에 가면 장에 남은 부스러기와 점액질 밖에 안 나옵니다. 거의 5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장염일까요? 약품 센코딜 이라는 약을 복용 할려고 하는데요.먹고 나면 괜찮아질까요??
원래 설사 형태의 변을 자주 보는데요. 어제 밥을 먹고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아주 작은 변 한덩어리와 변 부스러기와 점액질이 같이 나왔습니다. 화장실 점심 때 한번 갔는데 부스러기 설사 변 밖에 못 봤고 오후가 되서 화장실을 갔는데 작은 변과 점액질 밖에 안 나왔습니다. 그 후로 복통은 변이 마렵다는 항문에서 밀려는 느낌은 안 들고 항문과 배 사이가 답답하고 뭔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