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후 출혈
사후피임약을 먹고 몇일내내 몸이 무겁고 피로하고 항상 생리전에 나타나던 증상처럼 나타나긴했는데 오늘 복용후 5일 되었는데 피가 많이 나오네요 부정출혈일때도 이렇게 몸이 무겁고 피로할까요
사후피임약을 먹고 몇일내내 몸이 무겁고 피로하고 항상 생리전에 나타나던 증상처럼 나타나긴했는데 오늘 복용후 5일 되었는데 피가 많이 나오네요 부정출혈일때도 이렇게 몸이 무겁고 피로할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또 어지럼증, 두통, 구역, 복통, 자궁통, 유방 긴만감, 피로, 설사, 구토 등도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현재의 출혈이나 피로감 등은 약물 복용에 의한 이상반응 중 하나일 수 있어요.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고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8월 5일에 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먹은뒤 예정일대로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8월 24일에 사후피임약을 또 처방받아 먹은뒤 4일후 부터 많은 양의 출혈이 5-6일간 생리처럼 있었어요. 이런 경우는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 아니면 생리인가요?
성 고민제가 9월 3일 오전 9시쯤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 하였는데 그 전까지 생리 하기전 나타나는 증상과 똑같은 증상들이 있다가 오늘 갑자기 피를 보게 되었습니다ㅠㅠ 지금 5일에서 6일정도 지났는데 생리 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ㅠㅠ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8월 3일 오후 9시 40분쯤 확실친 않지만 질내 사정을 한 것 같아 불안하여 4일 오전 12시 30분쯤 사후피임약(노레보원정)을 복용했습니다. 관계 후 약간의 출혈이 비쳤었는데 4일에 피가 그쳤었다가 5일부터 7일까지 속옷에는 거의 묻지 않지만 닦으면 지속적으로 피가 나왔습니다. 그러다 어제 8일부터 출혈량이 많아 생리대를 착용하였고 복통이 많이 발생하는데, 피임약 복용 후 2-3주 후 생리가 다시 시작한다고 들었었는데 1주일 이내에도 생리가 시작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기존 생리 예정일은 8월 4일이였습니다.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