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으로 췌장 CT 촬영 시 실비 적용되나요?
췌장암 미리 알고싶어서 소화불량이 자주잇어서 ct 찍어보고싶다하면 실비가 안되나요 ? 해주나요?
췌장암 미리 알고싶어서 소화불량이 자주잇어서 ct 찍어보고싶다하면 실비가 안되나요 ? 해주나요?
췌장암과 관련된 검사를 위해 CT를 찍고 싶다고 하더라도, 실비 보험 적용 여부는 보험 약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실비 보험은 의사의 소견에 따라 필요성이 인정된 검사나 치료에 대해 보장하는 경우가 많아요. 소화불량 증상이 지속되고 췌장암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CT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이 있다면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단순히 본인의 요청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실비 보험 적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보험 약관을 확인하거나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초음파를 통해 췌장에 4mm 물혹이 발견되었습니다. 복통과 소화불량과 오른쪽 옆구리에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있으면 악성 물혹일 확률이 높나요? ct촬영이 예정되어있는데 ct촬영을 하면 초음파를 하였을때 보이지 않았던 물혹이 더 보일 수도 있나요?
만성 담낭염과 췌장암의 증상 중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복부 CT 촬영시 췌장에 이상이 있었다면 결과가 나왔겠죠? 상복부 초음파로는 췌장암 진단은 어렵다는 건 사실인가요?
복부 CT 촬영과 초음파로 췌장염이나 췌장암 진단이 되나요? 암일 경우 피검사상 수치로 이상반응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