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수술 후 피를 뽑아 수혈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사랑니 뽑은 뒤 피를 뽑아 그 자리에 수혈? 채워주는 경우도 있나요?
사랑니 뽑은 뒤 피를 뽑아 그 자리에 수혈? 채워주는 경우도 있나요?
질문자님, 사랑니를 뽑은 뒤 피를 뽑아 그 자리에 수혈을 하는 경우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아요. 사실, 사랑니 발치 후에는 피가 차고, 살로 바뀌고, 뼈로 바뀌는 과정을 거치게 돼요. 이 과정은 개개인의 면역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과정이에요. 따라서, 사랑니를 뽑은 뒤 피를 뽑아 그 자리에 수혈을 하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아요. 그리고, 사랑니 발치 후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이 혈관을 확장시켜 더 많은 출혈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가 많이 나고 상처가 치유가 잘 안되어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회복이 완전히 이루어진 후에 음주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어제 사랑니 발치 후 오늘 그 자리를 확인하는데 사랑니 뽑은 자리는 너무 뒤라 잘 안보이고 그 앞에 있는 어금니 사이에 실밥이 보이더라구요 ㅠㅠ 이게 선생님께서 추가로 봉합해주신건지 뒤에있는 실밥이 풀려 낀건지 불안해서요 ㅠㅠ 그 앞 어금니에도 봉합을 해주시는 경우가 있나요? 현재 사랑니 자리에는 피가 나거나 통증이 있진 않고 어제 뽑으면서 턱관절에 비해 치아가 커서 많이 쪼개셨다고 말씀은 하셨어요!
매복 사랑니 뽑은쪽으로 기대면서 자명 치아랑 살이 붙는경우가 있나요??
사랑니를 오늘 뽑았습니다. 양치할 때 물로 가글 해도 괜찮나요? 사랑니 수술 안 한 쪽으로 해야할까요?